즐겨찾기+  날짜 : 2024-04-25 오후 04:06: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초·중·고

웅상고, 성공적인 대학입시 성적 거둬 눈길

서울대, 고려대, 서강대 등 수도권 대학과 국립대 다수 합격 내지 합격 유력
지역 명문고 발돋움,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실현!!
1998년 개교, 5,905명의 졸업생을 배출
2025년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체육관 및 급식소 이전사업의 착실한 준비

김경희 기자 / 입력 : 2020년 12월 17일
↑↑ 진구사랑 주간 행사

올해 웅상고등학교(교장 송윤화)가 대학입시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지역사회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16일 웅상고등학교에 따르면, 2020학년도 입시 결과, 서울대, 고려대 및 서울 소재의 주요대학 20여명이 합격하였으며, 과학기술원 4명과 포항공대 1명, 부산대학교 4명 및 주요 국립대학에 61명이 최종 합격했다. 

2021학년도 현재, 한양대와 서강대, 이화여대 및 경희대 등 서울의 주요 대학에 11명이 최초로 합격했으며, 서울대, 동아대 의대 및 고려대, 성균관대, 서강대, 중앙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등 서울 소재 주요대에 14명이 최저등급을 확보하여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학교 정독실 전경

이를 비롯해 부산대학교 8명, 부경대 38명,경북대 6명, 경상대 7명, 전남대 3명, 간호·보건 36명이 수능 최저등급을 확보하여 최종합격이 유력하다. 

송윤화 교장은 “우리 웅상고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입시에서 괄목한 만한 성적이 나온 것은 지역에서 많이 도와준 덕분인 것 같다”면서 “웅상고는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을 목표로,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과정 및 대입 전형과 학생 개개인에 맞는 진로・진학 지도 등을 통해 우수한 입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택권 넓힌 교육과정,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로 좋은 입시 결과 거둬
한양대, 서강대, 이화여대, 경희대 등 서울 주요대학에 11명 최초 합격


웅상고등학교 전경

학생회 간부 워크숍

지역에서 거둔 이번 입시 결과는 지역학교의 방향과 가능성을 발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웅상고등학교는 1998년 개교하여, 지금까지 5,90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지역사회의 중심학교로서, 반듯한 품성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미래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하여, 23년간 웅상지역의 거점학교로 역할을 하였다. 

특히 기본생활 습관화를 중시하는 인성교육, 배움중심의 수업혁신을 통한 창의성교육, 꿈을 가꾸고 끼를 살리는 맞춤혐 진로교육을 중심과제로, 내실있는 학사운영을 하고 있으며, 맞춤식 대학 진학지도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2025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제도 운영에 적극 대비하여, 경남교육청과 양산시의 약 50억원 투자 지원을 약속받아 체육관 및 급식소 이전사업과 그에 따른 학습준비공간 및 휴게공간, 다양한 강의실 확보 등의 미래교육을 위한 준비를 차근히 하고 있어, 천성산의 신령한 정기를 품은 경남 동부지역의 명문학교로 우뚝 자리매김하고 있다.

합격기원 현수막

대학 수시 입학에 유리한 교육과정이 운영되는 학교
학생들의 선택을 중시한 교육과정 및 진로연계 교과 활동으로 
종합 전형에 유리

웅상고등학교에는 학생들의 선택을 중시하여 많은 교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다양한 수업 방식을 통해 학생들의 생각과 꿈을 키워주고 있다. 또한 교과 시간의 진로 연계 활동 및 성장 발전의 스토리가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세부능력 특기사항에 기재되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웅상고등학교는 생활기록부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우수한 진학 실적을 거두고 있다.

2021학년도 현재 대학수학능력에 최저등급을 맞추기 어려운 학생들은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지원하여 서강대 1명, 이화여대 3명, 경희대 2명이 수능과 관계없이 최종합격하였다. 또한 교과 내신 전형에서도 한양대 3명이 최종 합격하는 등 수시전형에 큰 강점을 드러내고 있다.


진로행사(과학기술분야 드림톡 콘서트)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에 최적화된 학교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개개인에 맞는 대학 및 
학과 선택이 가능

송윤화 교장은 “아무리 좋은 대학이라도 학생 자신과 맞지 않은 학과라면 의미가 없다. 웅상고등학교에서는 꿈끼 탐색 주간, 전공체험활동 및 직업체험활동, 진로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진로심리검사 등을 통한 상담으로 맞춤형 진로지도는 물론이고, 개개인에게 적합한 대입 전형에 대한 지도 또한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학생들은 진로 및 진학 상담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이와 관련한 교과 및 창체(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 활동을 하여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다. 

이와 같은 비교과 활동과 진로 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 맞는 학과를 찾을 수 있도록 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중심 학교문화가 구축된 학교
자기주도적 학습 및 진로 활동이 가능한 환경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교육 실시

웅상고등학교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은 학생 자치 활성화로, 민주적인 학생회 운영을 통해 공청회 개최, 축제 준비 등 학교의 많은 활동을 주도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또한 개개인의 적성을 함양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교과 관련 자율 활동 또한 마련되어 있어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도 웅상고등학교만의 특징이다.

방과후 특별 강좌로는 교과 관련 기초 및 심화 강좌,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관련 강좌 등이 개설되어 있어, 학생들의 수요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또한 최신 시설의 정독실을 정비하여 100여석을 확보하고, 우수한 성능의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하여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환경 또한 잘 갖추고 있다.


김경희 기자 / 입력 : 2020년 12월 17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웅상원전안전범시민추진위원회(위원장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제20회 양산천성산철쭉제 ˝천성산에서 꽃분홍 향연 즐기세요˝..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문화 속으로/ 오는 26일 ‘죽전 연 숲속 작은 음악회’열린다..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수요드로잉] 양산 교동5길 35 교동수퍼..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축제’ 성황리에 열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697
오늘 방문자 수 : 124
총 방문자 수 : 22,969,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