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0 오전 06:2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일반

양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양산시장의 1년간 행적 비난

“김 시장의 외부 선거캠프 측근들 형태 도를 넘어”
“각종 물품납품 강요와 특정기업 하도급 계약 강요”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04일
↑↑ 양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 7명은 지난 3일 양산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7기 김일권 양산시장의 1년간의 행적에 대해 비난을 쏟아 내고 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 7명은 지난 3일 양산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7기 김일권 양산시장의 1년간의 행적에 대해 비난을 쏟아 냈다.

이들은 “김 시장은 완전히 새로운 양산을 만들겠다는 슬로건으로 힘찬 출범을 했으나 1년여도 채 되지 않아 여러 가지 불협화음과 독주로 미래 양산발전에 큰 결격사유가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 시장이 임기가 2년이나 남아 있는 공기업 장을 직권으로 교체하면서 간부 공무원을 보내 노골적인 사퇴를 종용하고 이를 거부하자 갑작스런 감사로 직원과 당사자를 압박해 결국 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복지재단 본부장 등을 교체시켰다”고 입을 모았다.

또 “인재육성 장학재단 이사장, 체육회 사무국장 및 차장, 축전추진위원회 처장 및 간사 여기에다 시장 추천으로 직원 2명을 채용하는 농수산물 유통센터 협력관 조차도 김 시장의 선거캠프와 관련된 자”라고 밝혔다.

“농수산물유통센터 협력관 2명은 본인의 업무를 저버리고 근무시간에 행사장에 찾아다니며 사진촬영을 하고 출·퇴근도 제대로 하지 않고 월급만 수령해 가고 있다” 며 퇴사를 요구했다.

특히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인재육성이라는 책무를 저버리고 정치적인 1인 시위를 하는 데 대한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했으나 내로남불 형태로 아직까지 버티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양산시체육회 전 사무차장의 갑작스런 파면은 불복의 제소로 부당함을 인정받았고 현 사무차장은 채용비리로 경남경찰청에서 수사가 진행중이나 답보 상태”라며 “조속한 수사와 수사결과를 공표해 달라”고 촉구했다.

또 “시장 부속실 조례를 변경해 5급 비서실장이 선임되면서 수행, 보좌하는 역할이 아닌 모든 각 국과 실과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의 부속실로 권력 중심기관이 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정년을 앞두고 있는 4, 5급 공무원에게 담당공무원이 찾아다니며 명퇴를 종용하는가 하면 정치적 중립에 있는 공무원을 6·13 지방선거의 지지자와 비지지자로 지칭해 편 가르기가 되어 있는 현 공직사회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특히 “김 시장의 외부 선거캠프 측근들의 형태는 도를 넘었다는 시민들의 질타로 이어지고 각종 물품납품 강요와 특정기업에 하도급 계약을 강요하는 일이 있다는 소문이 지역사회에 나돌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최근 웅상 문예원장 취임식에 전 양산시장 참석과 관련해 참석했던 공무원 모두에게 경위서를 받고 선거법 위반 재판과 관련해 탄원서를 받는 과정에서 체육회와 새마을부녀회 임원 등이 각 유관단체에게 할당을 해 조직적으로 강요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전 양산시장에 대한 비하 내용이 들어있는 것을 보고 매우 유감스러웠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이 모든 상황들에 대해 철두철미한 진상조사로 다시는 이런 소문들이 시정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조사해 공표해 달라”고 강조했다.

의원들의 기자회견 이후 이날 오후 양산시는 해명을 위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시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의원들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내용들은 사실무근으로 민선 7기의 행정은 많은 변화 속에서 긍정적인 면모들이 많았다” 며 “꼭 행정의 특별한 문제가 있었다면 이달에 있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을 해도 되는 데 편향된 시각으로의 잣대와 행동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04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김부겸, 웅상중앙병원 당차원...김두관, 실제로 인수 제안 거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365일 24시간 응급실, 지나친 욕심인가!..
[수요드로잉] 신명마을회관이야..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웅상청년미래포럼 “김두관 후보와 함께 하겠다”..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683
오늘 방문자 수 : 6,024
총 방문자 수 : 22,935,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