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5 오후 04:06: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터뷰

김지석 웅상새마을금고 이사장 / 신뢰와 안정 다져 웅상의 초우량 금고로 도약

평산지점, 명동지점 개설,
주민들이 믿고 찾는 지역금융 자리매김
이사장기 배드민턴대회, 볼링대회를 10회째 개최,
지역사회 공헌 사업 등 주민과 서로 교류, 삶의 질 높여
공제보험 저렴하고 알차, 지난 해 1100억 목표달성

김경희 기자 / 입력 : 2020년 08월 24일
김지석 웅상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지석 웅상새마을금고 이사장은 한마디로 ‘추진력과 친화력이 대단한“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열정적으로 웅상새마을금고를 위해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다.

지난 2011년 취임한 김지석 이사장, 그 당시 965억원이었던 금고의 자산을 2019년말 2,423억원으로 성장시켰고 수익과 직결되는 예대비율도 52,6%에서 84.2%까지 끌어올렸으며, 경영평가등급도 최고등급인 1등급을 계속 유지함으로서 회원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믿고 찾는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 왔다.

또한 2019년 새마을금고중앙회 경영평가대회 울산,경남지역본부에서 우수금고로 선정되었으며, 금고가 견실하게 성장했다는 방증으로 임,직원 모두가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다. 또한 회원 및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평산지점, 명동지점을 개설하여 운영하여 지역금융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렇게 웅상새마을금고가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은 김지석 이사장이 내부적으로는 임직원의 역량강화 및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안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초우량 금고로 만들기 위해 비전을 제시하고 대외적으로는 금융을 매개로 해 더불어 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했기 때문일 것이다. 다음은 일문일답이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 웅상새마을금고에 대해 한 말씀

웅상새마을금고는 “참여와 협동으로 풍요로운 생활공동체 창조”라는 존재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회원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한 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수 있도록 하겠다.

새마을금고 공제보험으로서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중증질환 진단급여금과 수술비 입원비가 보장되는 생명공제와 종신공제, 상해골절 치매 진단금과 평생 간병비가 보장되는 치매공제, 운전자 공제, 내 자신을 지켜주는 화제공제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이 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이 되기 위해서는 출자금통장을 만들면 높은 배당률, 출자금 1천원까지 비과세, 예,적금 상품에 대해 3천만원까지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 지역주민들과의 소통방법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엘리트체육 종목인 이사장기 배드민턴대회, 볼링대회를 10회째 개최했다. 지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매개체이기도 하며, 지역에 대한 진한 애정은 계속해서 움직이게 만들 것이다.

또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서로 교류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산악회,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하여 사랑의 좀도리 운동, 회원자녀 대학교 장학금 지급, 웅상노인복지관 및 웅상종합사회복지관 무료급식등 각종 복지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새마을금고의 가치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새마을금고 핵심가치는 고객중심과 신뢰경영, 미래지향적 동반자로서 상호협력이다.
회원의 삶의 질의 향상과 지역공동체, 나아가 우리사회 전체의 모습이 풍요롭고 조화로운 사회가 되기를 꿈꾸며, 우리 고유의 상부상조의 정신을 계승하여 참여와 협동으로 풍요로운 생활공동체를 창조하려는 사회적 사명을 갖고 있다.

◆ 글로벌 시대. 새마을금고의 과제와 역할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고객의 실생할에 깊게 스며들기 위해서 MG체크카드, MG상상뱅크, MG스마트자유적립적금, 스마트폰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여타 금융기관과의 차별성을 통한 “내실성장”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쌓아온 고객의 믿음을 바탕으로 키운 경쟁력과 탁월한 비전으로 백년대계를 이루겠다. 올해도 리스크 관리와 내실 성장세 노력을 집중하여 새마을금고가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경영컨설팅을 통한 지원강화, 역량집중 협력관계 토대 위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하겠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 웅상시민과 회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면


존경하는 웅상4개동 시민 및 회원 여러분!
평소 늘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저는 지방의원, 금고 이사장으로 역임하면서 배우고 익힌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성과 공신력 있는 책임경영을 해 나가겠습니다.

웅상새마을금고는 지역대표 종합금융기관으로 성장시켜 이익잉여금을 회원 및 지역주민들에게 최대한 환원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회원이 주인인 지역금융기관으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지역주민들에게 공론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주민들이 직접 금고현안을 알게하며 갈등해소 및 수평적인 위치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금고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급변하는 금융현실에 선제적으로 잘 대처해 나가며, 금고의 발전을 위한 귀한 조언들 하나하나 마음에 새기며 실천하는 경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웅상새마을금고는 타 금융보다 안전장치가 튼튼해 여러분이 마음놓고 내 집같이 편안하게 올 수 있으며,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겠습니다. 회원 및 주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김경희 기자 / 입력 : 2020년 08월 24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웅상원전안전범시민추진위원회(위원장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제20회 양산천성산철쭉제 ˝천성산에서 꽃분홍 향연 즐기세요˝..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문화 속으로/ 오는 26일 ‘죽전 연 숲속 작은 음악회’열린다..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수요드로잉] 양산 교동5길 35 교동수퍼..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축제’ 성황리에 열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197
오늘 방문자 수 : 5,283
총 방문자 수 : 22,963,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