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5 오후 04:06: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부동산

“동양산 극동 스타클래스 리버파크” - 양산최초 장기민간임대아파트

일반분양 아파트 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버금가는 품질
새 아파트를 장기적으로 임대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
장기(8년) 거주 후 가치 상승시 최초 확정분양가 분양전환 가능

최영재 기자 / 입력 : 2020년 03월 22일
↑↑ 동양산(웅상) 극동 스타클래스 리버파크 광역조감도
ⓒ 웅상뉴스(웅상신문)
최근 전국적으로 민간임대아파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일반분양 아파트 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되는 반면, 일반분양 아파트에 버금가는 품질의 새 아파트를 장기적으로 임대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장기(8년) 거주 후 가치 상승시 최초 확정분양가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일반분양 아파트나 공공임대주택을 받기 위해선 청약통장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이유로 분양 받기 쉽지 않지만 민간임대아파트는 이와 다르게 지역거주 우선이나, 청약통장 유무,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주거할 수 있다. 또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하여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하로 제한되기 때문에 보증금 인상 등 부담이 적어 지역 일반 전세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이처럼 안정적인 거주생활을 보장받는 것은 물론, 임대 형태로 거주하기 때문에 취득세나 재산세, 양도세 등의 세금납부 부담도 전혀 없다. 이와 같은 여러 장점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장기 민간임대아파트가 양산시에도 최초 공급할 예정인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극동건설이 시공예정인 양산시 덕계동 회야강 옆 8년 민간임대아파트 ‘동양산 극동 스타클래스 리버파크’가 그 현장이다. 총 554세대(추후 변경예정)의 대단지로 지하 1층 ~ 지상 33층으로 최신 평면을 접목하여 면적대비 활용공간을 극대화 하였고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59㎡)가 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 3개, 화장실 2개의 구조로 구성돼 주거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특화 평형(84㎡)으로써 분리형 세대가 매우 반응이 좋다. 더욱이 각 동별 엘리베이터 2개소 설치, 전세대가 판상형(4~5 BAY)으로 채광, 환기 등 쾌적한 주거편의, 공간을 제공한다.

사업지는 양산시 덕계동 255번지 일원에 위치하여 회야강 생태하천을 곁에 두는 배산임수형의 평지로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단지 위치가 주변 산업단지(인프라)와 인접해 있고, 신설 국도7호선 자동차 전용도로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직주접근성이 좋아 부산, 울산 출 • 퇴근이 20분대로 가능하며, 인접 평산동 내에 위치해 있는 대형(창고형) 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마트) 및 덕계종합상설시장, 양산시청 웅상출장소, 행복복지시설 등 중심상업지역 및 각종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민간임대주택임에도 불구하고 무료 셔틀버스의 운영 및 24시간 안전한 무인택배시설, 인공지능 홈 네트워크 등 최첨단 AI가 반영되었으며, 반경 1km 이내 초/중/고 및 유치원이 소재하여 입주민들은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며 모두 통학할 수 있는 원스톱 프리미엄 교육권인 것이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최근 거주지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인근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와 바로 인접하여 회야강 생태하천 복원사업(공원) 및 센트럴파크 등 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스포츠파크 등 다수의 자연 휴식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되어 있어 운동이나 산책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 동양산(웅상) 극동 스타클래스 리버파크 민간임대아파트 위치 조감도
ⓒ 웅상뉴스(웅상신문)
무엇보다 최근 임대아파트 사업부지의 사용권원을 확보하지도 않고 민간임대아파트 사업을 추진하거나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분별하게 사업을 진행하여 예비 입주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지역사회의 문제가 되는데, 이 현장은 이러한 폐단을 막기 위해 2020년 5월 26일 개정, 시행되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법률 제16630호)” 규정을 시행 전에 미리 충실히 이행하면서 투명하게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행사인 주식회사 웰스테이건설 이상조 대표는 “이 현장은 저렴한 임대가로 안정적이고 고품격의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신용평가등급 A⁺ 인 극동건설과 혼신의 힘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며, 주택전시관 준비부터 입주자 모집까지 투명하고 적법하게 진행하여 예비 입주자들이 직접 주택전시관에서 이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입주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남 양산시 덕계종합상설시장(3F)에 있는 ‘동양산 극동 스타클래스 리버파크’ 주택전시관은 2019년 11월말 조합원부터 모집공고를 통해 조합원 가입 접수가 가능하며, 2020년 3월초 극동건설과 시공예정계약을 체결하고, 3월 중에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선착순 가입과 함께 시스템 에어컨 제공, 베란다 무상확장, 계약자 황금열쇠 증정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최영재 기자 / 입력 : 2020년 03월 22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웅상원전안전범시민추진위원회(위원장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제20회 양산천성산철쭉제 ˝천성산에서 꽃분홍 향연 즐기세요˝..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문화 속으로/ 오는 26일 ‘죽전 연 숲속 작은 음악회’열린다..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수요드로잉] 양산 교동5길 35 교동수퍼..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축제’ 성황리에 열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197
오늘 방문자 수 : 5,186
총 방문자 수 : 22,96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