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5 오후 04:06: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일반

윤영석 의원, 양산 남부시장 냉방장치 2억원 추가 지원

일부 구간 설치하지 못한 양무시스템(증발냉방장치)을 추가로 설치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09일
↑↑ 윤영석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남 양산 갑)
ⓒ 웅상뉴스(웅상신문) replicas de relojes
윤영석 의원(경남 양산 갑)은 양산시 남부시장에 올해 일부 구간 설치하지 못한 양무시스템(증발냉방장치)을 추가로 설치한다고 밝혔다.

올 여름동안 남부시장에 설치되어 냉방과 미세먼지 감소 효과 등으로 큰 호응을 얻은 양무시스템에 대해 시장 상인들로부터 추가 설치 요청이 있어왔다.

이에 윤 의원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과와 협의하여 기존 특별교부세 사업의 진행이 어려운 사업비를 용도변경하여 남부시장에 지원되도록 하였다.

남부시장은 양산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이자 많은 소상공인들의 생활 터전이 되는 곳으로 현재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으로 아케이드 지붕이 설치되어 비와 눈 등의 가림막 기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케이드 지붕이 여름철 폭염 시에는 밀폐된 공간구조로 인해 온도상승의 주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시장상인과 이용객들의 불편이 가중되어 왔는데 올해 일부 구간에 양무시스템 설치가 완료되었다.

그러나 미설치 구간은 설치된 곳보다 최소 3℃~5℃ 정도 온도가 높아서 일부 상인과 시민들의 불편이 계속 되었다.

윤 의원은 양무시스템이 설치될 때 직접 현장 확인을 하고, 상인의 불편상황을 접수하였으며 양산시 일자리경제과 실무진과 수시로 현장에서 대책 회의를 열었다.

윤 의원은 양산시의 올해 가용 예산을 확인, 추가로 국비 지원이 어려울 수 있다고 판단하여서 기존에 지원받은 예산 중 집행이 부진한 메이크 스페이스 구축사업을 용도변경하여 남부시장에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행정안전부에서 특별교부세 지원 시 사업성 여부가 기준이 되므로 지원된 특별교부세가 용도변경 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이다.

그러나 윤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행정안전위원으로 쌓은 경험과 공직 재직 시절의 인맥을 바탕으로 우선 진행되어야 하는 사업의 시급성을 행정안전부에 설득하여 특별교부세 지원사업 용도변경이라는 성과를 이끌어내었다.

이번 특별교부세 용도변경으로 남부시장의 모든 구간에 양무시스템이 설치되게 된다. 또한 이번 특별교부세 지원에서 행정안저부에서 지역사랑카드 발행시 지원하기로 약속한 예산 3억원도 추가로 확보 하였다.

윤영석 의원은 “이제는 전통시장이 먼저 손님맞이를 준비해야 하는데 상인과 이용객 모두 쾌적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필수”라며, “내년 여름은 남부시장이 더욱 젊어지고, 많은 상인과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모두에게 웃음 가득한 전통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09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웅상원전안전범시민추진위원회(위원장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제20회 양산천성산철쭉제 ˝천성산에서 꽃분홍 향연 즐기세요˝..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문화 속으로/ 오는 26일 ‘죽전 연 숲속 작은 음악회’열린다..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수요드로잉] 양산 교동5길 35 교동수퍼..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축제’ 성황리에 열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197
오늘 방문자 수 : 5,189
총 방문자 수 : 22,963,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