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18 오후 12:03: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람들

지역일꾼|양주동주민센터

아파트 밀집 지역, 열정적이고 문화적인 욕구가 강해
- 양주동 테두리를 따라 산책길 조성, 실버 합창단 활발한 활동-

김경희 기자 / 입력 : 2016년 05월 18일
↑↑ 오정곤 양주동 동장
ⓒ 웅상뉴스
ⓒ 웅상뉴스
앞으로 웅상신문이 양산시 을 선거구인 양주동과 동면에 관한 기사를 본지에 게재함에 따라 양주동 주민센터를 방문했다.

양주동에 대해서 소상하게 설명해 주고 관련 자료를 꼼꼼하게 챙겨주는 양주동 오정곤 주민센터 동장의 모습에서 양주동에 대한 자부심과 애착을 진하게 느낄 수 있었다

Q. 양주동에 대해서 말한다면?

-양주동은 거의 양산의 중심지에 있는 행정구역이라고 볼 수 있다. 전답이나 산이 없고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다. 인구는 약 3만8천 여명. 양산역, 이마트 등 상권이 밀집되어 있고 접근성도 있고 12군데는 아파트 마을이고 1군데는 택지 마을이다.

아파트 단지나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다 보니 하고자 하는 의욕도 많다. 따라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잘 활성화 되어 있다. 지난 해 경남도 시∙군 주민자치센터 평가에서 양산시 역대 최초 우수 주민자치센터 선정 최우수상을 받았다. 프로그램이 잘 되는 이유는 사람들의 문화적 욕구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 웅상뉴스
Q. 최근 행사 및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도심 속 누리길 조성사업, 즉 양주동 테두리 길을 조성하고 있다. 연장 4.7km, 폭 2m로 아파트 주변을 한 바퀴 돌아서 산책길을 수리하고 미비한 길은 보완하고 수목을 심고 벤치, 쉼터, 안내판 등을 만들어서 시민들이 주거지 인근에서 숲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4일 양주근린공원에서 어르신 1000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는 윷놀이, 국악공연, 합창단공연, 노인가요열창 등 여흥을 즐기는 흥겨운 자리가 됐다.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헤어천사(미용봉사)를 하고 있다. 3월부터 12월까지 어르신들에게 무료 미용봉사 및 작은 음악회를 열고 있다. 블루노트, 기타 동호회, 주민자치 위원 중에서 재능기부하고 있다. 돋보기도 무료로 기부 받아서 어르신들에게 맞춰 준다.

-시보건소에서 방역을 실시하는 곳을 제외한 양주동 관내 아파트 내부 및 공원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을 대상으로 양주동주민자치위원 자율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올 10월 중 양주동 한마음 축제, 12월 중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할 예정이다.

ⓒ 웅상뉴스
Q. 4월 총선 때 더불어민주당 표가 많이 나온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는가?

-2012년에도 그 정도 표 차이가 났다. 신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 젊은 층이다 보니 그렇지 않나 생각한다.

Q. 웅상지역과 함께 을 선거구로 엮었을 때 생각은?

-정서가 웅상하고 먼 편이라서 의외였다. 처음에는 후보들을 잘 모른다는 말들이 있었다. 선거획정이 늦어지다 보니 그러했지 싶다. 하지만 지금은 없어졌다.

Q. 웅상 지역과의 교류에 대해서 한 마디 한다면?

-모든 것은 느낌 차이라고 생각한다. 웅상과 양산신도시가 그렇다. 자주 왕래가 잦아지면 거리감이 없어지고 하나라는 느낌이 들지 않겠냐. 안 보면 멀어지게 마련이다. 원동도 거리가 멀지만 주 교통이 있으니 왕래가 잦고 거리감이 별로 없다. 앞으로 좋아질 거라고 본다.

ⓒ 웅상뉴스
Q. 양주동의 앞으로 비전은?

-양주동은 아파트 밀집지역이다 보니 사람들도 많고 문화 욕구가 강하다. 주민자치프로그램 중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실버 합창단은 여기저기 활발하게 활동도 하고 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활기가 넘친다. 매우 열정적이다.

부임해 있는 동안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다른 데 비해서 활기차고 행복한 동네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김경희 기자 / 입력 : 2016년 05월 18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김부겸, 웅상중앙병원 당차원...김두관, 실제로 인수 제안 거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365일 24시간 응급실, 지나친 욕심인가!..
[수요드로잉] 신명마을회관이야..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웅상청년미래포럼 “김두관 후보와 함께 하겠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683
오늘 방문자 수 : 962
총 방문자 수 : 22,930,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