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9 오전 09:00: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부동산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오는 26일 분양

금호건설, 도보3분 환승초역세권
양산 최고 44층 주상복합
비규제지역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춰 양산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

최영재 기자 / 입력 : 2022년 08월 23일

↑↑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_광역조감도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 중부동 일원에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가 오는 26일 분양할 예정이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양산 원도심의 탁월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고 금호 리첸시아의 브랜드 가치, 비규제지역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춰 양산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 단지는 뛰어난 교통여건을 갖춰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 약 3분 거리에 양산종합운동장역(예정)이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양산 북정동에서 부산 노포동까지 이어지는 양산선이 이곳을 통과할 예정이다. 여기에 부산도시철도 2호선이 양산종합운동장역까지 연장될 예정으로 개통 시 두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환승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처럼 대중교통을 통해 양산 및 부산 전역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지선 등 진입을 편리하게 하는 남양산 IC도 인근에 있다.

또한 교육, 자연,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위치한다. 경남 명문 고등학교로 잘 알려진 양산제일고를 비롯해 양주초, 양산여중, 양산여고 등 명문 학군이 도보권에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양산천이 흐르고 있으며 양산천 수변공원, 춘추공원, 양산워터파크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남부재래시장, 이마트 등 쇼핑시설과 양산시청 제2청사, 울산지방법원 양산시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고 대형병원, 은행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구축돼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환승역인 양산종합운동장역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는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양산 금호리첸시아 시그니처’가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히자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 단지는 금호건설 브랜드 프리미엄에 비규제지역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청약을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양산의 주거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금호건설의 주상복합 브랜드 리첸시아가 적용돼 가치가 남다르다. 금호건설은 여의도, 용산, 한남동 등에 리첸시아 단지를 공급하며 최고급 주거시설 시공 경험을 쌓아왔고 이번 양산의 신규 단지에서도 차별화된 상품설계를 바탕으로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무엇보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멀리서 봐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지상 44층의 초고층 단지로 희소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갖춰 향후 양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해 집 안에서 양산천과 군지산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또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환기에 용이하며 세대 내부는 타입에 따라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커뮤니티 시설로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돼 멀리 나가지 않아도 운동, 여가 등의 활동이 가능하다.

높은 천정고도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평균 천정고는 2.3m 수준이나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마감재를 적용하지 않은 기준층 층고가 3m로 높게 설계됐다. 마감재를 적용하면 천정고는 2.4m, 우물 천정고는 2.55m 높이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평면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2017년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했으나,
기초공사 진행 중 지반 보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돼 공사를 완전히 중단하고 상위 공법을 적용해 지하 구조물공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한 뒤 올해 재분양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최신 공법을 적용하여 진행한 만큼 앞으로 고객분들이 최상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경남 양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대출, 세금 등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취득세나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적용도 배제된다. 재당첨 제한, 전매제한 등의 규제도 받지 않아 광역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402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84㎡ 23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80가구 ▲84㎡B 79가구 ▲84㎡C 39가구 ▲84㎡D 39가구다.

견본주택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_단지조감도
ⓒ 웅상뉴스(웅상신문)

최영재 기자 / 입력 : 2022년 08월 23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웅상 사람 위급 시 죽음 각오해야..
웅상사람들 위급 시, 현실적 생명 보존 어렵다..
김태호, 불법 혼탁선거 즉각 중단 촉구..
김부겸, 웅상중앙병원 당차원...김두관, 실제로 인수 제안 거론..
양산시, 동부양산 시민들과 응급응료대책 방안 강구..
“양산에 큰 책임감, 모든 걸 걸고 온몸을 던질 터”..
웅상신문, 2024년 3월부터 `아트살롱` 갤러리 운영..
포토뉴스/ 3.1절을 맞아 회야강을 달리다..
양산시 관내 신설 학교 교명 찾는다..
[수요드로잉] 회야강의 봄..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01
오늘 방문자 수 : 2,046
총 방문자 수 : 22,769,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