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20 오전 06:2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부동산

부산생활권 누리는 프리미엄 주거단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5분 부산생활권 누리면서도 분양가는 60% 수준?
부산 도시철도 노포-북정 노선 수혜 누리는 사송신도시, 5분 부산생활권 프리미엄 갖춰
탁월한 부산 접근성 갖추고도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내 집 마련 가능
대단지 브랜드 타운 누리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사송신도시 중심으로 주목

최영재 기자 / 입력 : 2020년 06월 19일
↑↑ 부산생활권 누리는 프리미엄 주거단지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조감도
ⓒ 웅상뉴스(웅상신문)
단 5분이면 부산에 접근 가능한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1군 건설사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인근지역 수요자 사이에서 인기다.

양산 사송신도시는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스마트 명품 자족 신도시로 여의도 면적 크기인 약 276만㎡ 부지에 1만 4,900여 세대가 들어서며, 업무, 상업, 편의 등 다양한 자족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으며 울산광역시, 김해시, 창원시로의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통한다.

부산과 맞닿아 있는 입지 덕에 사실상의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사송신도시는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춰 한층 더 빠른 부산 접근성을 갖출 전망이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도시철도 노포-북정 구간을 통해 노포역까지 단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사송신도시 내에는 해당 노선 2개 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부산과 양산 양방향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철도교통망 뿐만 아니라, 도로교통망도 뛰어나다. 중앙고속지선 남양산 IC와 경부고속도로 및 부산 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 IC와 인접해 빠른 진입이 가능한 사송신도시는 더욱 더 편리한 광역 도로망 접근을 위해 경부고속도로에 곧바로 진입이 가능한 하이패스 IC개설, 양산 국도 35호선 우회도로 등의 교통개발도 추진 중인 상황으로 부산은 물론, 양산, 울산을 비롯해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어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탁월한 부산 접근성을 갖춘 사송신도시가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부산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공공택지지구로 조성되는 사송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인근 지역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택이 공급된다. 연일 치솟고 있는 부산의 집값 대비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다.

실제로, 최근 부산에서 분양한 단지와 비교해보면 그 차이는 극명하다. 부동산114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6월 부산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를 확인해본 결과, 3.3㎡당 평균 분양가는 1,754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송신도시에서 지난해 분양했던 첫 단지의 분양가가 1,050만원 수준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달 분양에 나서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경우에도 사실상 부산의 60%대 수준의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사송신도시는 지난해 분양에서도 탁월한 부산 접근성으로 부산지역은 물론 양산에서 부산으로 출근하는 수요까지 모두 흡수하며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전례가 있어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단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여기에 분양가 상한제로 공급에 나서기 때문에 연일 최고 분양가를 기록하고 있는 부산과 비교했을 때 수요자 입장에서는 같은 생활권을 누리면서도 분양가는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도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부산 생활권의 장점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근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사송신도시에서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지난해 1차 단지에 이어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분양에 나선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지상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블록별 세대수는 ▲B5블록 477세대 ▲B6블록 614세대 ▲B7블록 993세대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면으로, 특히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이 90% 이상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메이저 브랜드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의 우수한 시공 노하우가 담긴 특화설계를 도입해 더욱 쾌적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특히 1차 단지에는 없던 교육 특화 커뮤니티로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구성되는 에듀센터를 새롭게 도입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서는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단지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플레이클럽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밖 주변 생활환경도 뛰어나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내 중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는 것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으로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과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1차 단지와 비교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은 양산시가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면적 4천200평 규모로 조성된다. 도서관, 체육시설,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공공시설 등이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은 단지 바로 앞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은 입주민들의 문화·교류·운동·산책이 이루어질 수 있는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군지산 및 자락숲도 인접해 쾌적하고 여유있는 청정 힐링 라이프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 용지와 고등학교 용지가 위치해 학교 신설 시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춘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도시철도 노포-북정구간이 건설되고 있으며 개통 예정인 내송역이 인접해 부산접근성이 탁월하다. 실제로 이 노선을 이용하면 노포역까지는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중앙고속지선 남양산 IC, 경부고속도로 및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IC의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더불어 주변에는 사송신도시 하이패스 IC개설, 양산 국도 35호선 우회도로 등의 교통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울산-양산간 광역철도 구축사업 등 교통 호재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울산-양산간 광역철도 구축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부울경 지역공동체가 더욱 공고히 되면서 활성화될 전망이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http://www.sasong-thesharpdesian2.co.kr/)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번호 : 055-366-4040>
최영재 기자 / 입력 : 2020년 06월 19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김부겸, 웅상중앙병원 당차원...김두관, 실제로 인수 제안 거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365일 24시간 응급실, 지나친 욕심인가!..
[수요드로잉] 신명마을회관이야..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웅상청년미래포럼 “김두관 후보와 함께 하겠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2024 “서창동 꽃들의 향연, 봄누리 축제” 열린다..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683
오늘 방문자 수 : 2,755
총 방문자 수 : 22,932,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