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4-18 오후 12:03: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지방자치

더불어 민주당 임재춘 씨, 양산시장 출마 선언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는, 정의와 희망을 품고 살아가는 양산을 만들겠다”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8년 02월 17일
↑↑ 임재춘 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을 부위원장이 12일 오전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산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오는 6·13 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의 또 새로운 양산시장 도전자인 임재춘 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을 부위원장이 12일 오전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산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정치인이 특권을 내려놓으면 시민이 행복해진다'는 신념으로 자식 세대에 부끄럽지 않은 최소한의 정의가 살아있는 사회,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는 더 나은 양산발전을 위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고 말했다.

임씨는 이어 시장 출마와 관련 실천적 의지를 가진 3가지 목표에 대해 ▲양산시민의 최소한 경제적인 안정과 안전 ▲ 삶의 질 향상 등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우리나라는 최저임금을 받는 근로자의 비중이 OECD 국가 중 최고 높으며 임금 격차도 OECD 국가 중 미국 이스라엘 다음으로 높다"면서 "양산의 취약계층과 영세사업자, 소상공인을 위해 연차적으로 1조 원 정도를 차입해 양산의 원룸과 아파트·상가, 공장, 땅 등을 구입, 현재의 2분의 1 이하 비용으로 주택·상가·공장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차입금 1조 원에 대한 재산은 물론 충분한 이자 비용과 잉여금으로 지역별 노인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하다"며 "양산의 상가 지역 최대 고충인 주차장 문제도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산지역의 안전 이슈인 원전의 공론화 과정을 위해 시민들로 구성된 단체를 통해 원전과 저·고준위 방폐장 등의 종합적인 문제점을 제기하며 정부에 건의하고 투쟁할 방침으로 원전은 우리 시대가 해결해야 할 역사적 소명이라"고 주장했다.
또 "공단지대의 공해문제는 행정의 적극적 개입으로 친환경 공단지대로 변화시켜 시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임씨는 "마을 교육공동체를 추진해 양산시가 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유보 고용, 기업과의 연계사업 등을 실행하고, 저소득층 지역 졸업생 출신의 학생들이 대도시에서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양산 재경향우회와 함께 기숙사도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씨는 "타지역 축제에는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곳은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위상과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양산지역의 전통행사인 '가야진용신제'와 '물안 뜰 마을의 상여소리와 행상', '웅상농청장원놀이' 등은 계속 보존, 발전시키며 소비적 흥행 위주의 행사는 자제돼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양산 국제 저글링 페스티벌 ▲양산 국제외발자전거 페스티벌 ▲양산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 등을 개최해 앞으로 5년 내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도시로 거듭나는 양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임재춘 부위원장은 현재 한국청소년문화원 이사장을 지내고 있으며 웅상에서 지난 지방보궐 도의원선거에 출마를 한 적이 있다.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8년 02월 17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의학과 .. 
부동산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영향으로 .. 
사람들
“지역의 역량을 일깨우고 성장시키는.. 
단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 
따뜻한 이웃
지난 1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불사신 김태호 후보 양산시을에서 당선..
김부겸, 웅상중앙병원 당차원...김두관, 실제로 인수 제안 거론..
4월 21일 원효대사 다례제 전야 점등식 열려..
365일 24시간 응급실, 지나친 욕심인가!..
[수요드로잉] 신명마을회관이야..
[수요드로잉] 주진마을의 어느 예쁜집..
“원전법 개정, 웅상주민도 원자력안전교부세 지원 받아야˝..
웅상청년미래포럼 “김두관 후보와 함께 하겠다”..
양산시인협회, 새로운 마음으로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양산문학 만들겠다..
여직원 성추행 논란 양산시의회 김태우 의원 전격 사퇴..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8
오늘 방문자 수 : 3,475
총 방문자 수 : 22,927,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