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오후 07:23: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지방자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낙동강 하구 종합관광특구 개발하겠다”

이용식 “KTX 물금역 정차 계기로 획기적 발전을”
황산공원 수상레저 스포츠 공간으로 조성
황산역 복원과 역사 체험 및 전통문화 행사 활성화
매화축제 등 3대 축제 활성화 기반 조성
증산성 전망대, 산책로 조성, 모노레일도

최철근 기자 / 입력 : 2022년 04월 14일
↑↑ 이용식 국민의힘 양산시장 예비후보는 물금 증산에서 원동 화제와 원리에 이르는 낙동강 하구 일대를 양산을 대표하는 종합관광특구로 체계적인 개발을 하겠다고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고 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민의 숙원이던 물금역 KTX 정차가 사실상 확정됨에 따라 양산 서부권 발전의 획기적 전기가 마련됐다.

이용식 국민의힘 양산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오전 10시 국가정원으로 승격을 준비중인 황산공원을 중심으로 물금 증산에서 원동 화제와 원리에 이르는 낙동강 하구 일대를 양산을 대표하는 종합관광특구로 체계적인 개발을 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했다.

남쪽으로는 증산성 일대를 자연공원화 사업으로 전망대와 구름다리를 설치하고 산책로를 정비하여 물금 신도시 주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했다.

기존의 황산공원은 오토 캠핑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인근 김해시와 협의를 통해 낙동강 횡단 짚 라인을 설치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낙동강 연안을 활용한 수상 레포츠 공간을 조성하여 수상 스키와 유람선, 카누와 카약을 이용한 레저 활동이 가능하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장차 기능이 만료되는 양산ICD와의 연결을 통해 폐철도를 활용한 모노레일과 하늘 자전거 등을 설치해 레저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물금역은 이미 조선시대 이전부터 황산역으로 영남지역 병참 기지로 활용되어 온 역사적 유적으로 일제강점기 관사 건물 등 유적과 함께 황산잔도의 기록이 남아있는 것이다. 특히 황산잔도는 한양 가는 길의 3대 잔도로서 역사적으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낙동강변길과 서부마을, 서리단길을 기반으로 하여 옛 역참을 재현하는 역사 체험과 정부 사신 맞이 행사의 관광사품화 등을 통해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발굴하고 김정한 선생의 문학의 열기가 남아있는 수라도 현장과 가야진사에서 전래되어 오는 가야진용신제를 시 단위 축제로 승격시켜 매화축제와 미나리, 고로쇠 축제와 연계시킨다면 원동지역의 농외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를 위해서는 1022호 지방도(물금~원동)의 직선화 노선개량사업을 조기에 완공하고 국지도 60호선의 김해 연결도 시기에 맞춰 추진해 나갈 생각이다.

이용식 예비후보는 “물금역 KTX 정차는 여러 가지 의미로 양산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한다. 특히 과거의 찬란한 역사 문화와 신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이 한데 어우러지는 곳으로 양산의 역사성과 관광자원을 대내외에 과시할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남쪽으로는 호포, 증산에서부터 황산잔도와 화제 수라도를 거쳐 원동 가야진용신제와 매화축제를 하나의 콘셉으로 관광자원화 한다면 어디에 내놓아도 뒤떨어지지 않는 관광 아이템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최철근 기자 / 입력 : 2022년 04월 14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생활 정보
“처음엔 집에서 보이차를 즐겼는데,.. 
부동산
울산 울주군 웅촌면 곡천지구에 들어.. 
민간이 시행하는 웅촌곡천지구 도시개.. 
사람들
27년 된 JIC웅상청년회의소의 2.. 
단체
(사)양산시웅상상공인연합회는 지난 .. 
따뜻한 이웃
웅상시니어클럽(관장 엄수연)이 지난.. 
지역행사 일정
많이 본 뉴스
“웅상과 불과 5분 거리, 웅촌 리버스테이트 주목하라”..
“인문학은 나와 이웃을 돌아보는 삶의 공부입니다”..
양산시의원 보궐 선거에 이기준 후보 당선..
“아이 한 명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양산에서 실천하겠습니다”..
2025 제21회 양산천성산철쭉제 5월 4일 열린다..
역시 동원과기대!! 쌀케이크부문 우승!!!!..
[인터뷰] 웅상새마을금고 홍주철 이사장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이 금고의 주인입니다”..
2025년 경남 종별 선수권 태권도와 축구대회 열린다..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시민이 함께 만들겠습니다”..
천성산 원효암, 수원·용인 성지순례 진행… 불심으로 만나는 정조의 길..
신문사 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 편집규약 윤리강령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찾아오는 길
상호: 웅상뉴스(웅상신문) / Tel: 055-365-2211~2,364-8585 / Fax : 055-912-2213
발행인·편집인 : 웅상신문(주) / mail: news2022@hanmail.net, news2015@naver.com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 2길 5-21 207호, (기장)부산시 기장군 월평1길 7, 1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00194 인터넷신문 등록일:2012년 7월 1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철근
Copyright ⓒ 웅상뉴스(웅상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3,767
오늘 방문자 수 : 728
총 방문자 수 : 26,76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