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1회 양산시의회 임시회 폐회
지난 25일 제2차 본회의 5일간의 회기를 마무리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7년 08월 28일
양산시의회(의장 정경효)는 8월 21일 시작된 제151회 양산시의회 임시회의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8월 2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수정예산안 포함), 2017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계획안, 양산시의회장(葬)에 관한 조례안 등 28 건의 조례안, 시립지역아동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4 건의 동의안, 그리고 2020 양산도시관리계획 재정비 결정(변경) 입안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관련 안건 3건 등을 처리했다.
특히, 상임위원회의 심의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이기준 의원이 대표발의한「양산시의회장(葬)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했는데, 양산시의회 의원이 임기중에 사망한 때 의회가 그 장의를 경건하고 엄숙하게 거행함으로써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에 헌신한 고인에 대한 예를 갖추고 명복을 빌어 주는 조례안을 통해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양산시 작은도서관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외 9건의 조례안과 시립지역아동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외 1건의 동의안을 심사 및 의결했다.「양산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는 시립 지역아동센터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시립 지역아동센터의 관리·운영에 관한 규정을 신설하여 원안가결 했다.
작은도서관 보조금 지원 기준을 완화해 작은도서관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는 양산시 작은도서관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가결하여 시민이 생활환경과 가까운 거리에서 차별과 장애 없이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시건설위원회에서는「양산시 의류수거함 관리 및 재활용촉진 조례안」외 16건의 조례안과「버스택시승강장 유지관리 민간 위탁 동의안」외 1건의 동의안을 심사 및 의결했다. 또한「2020 양산도시관리계획 재정비 결정(변경) 입안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는 일부 용도지역이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반대를 하는 등 수정의견을 제시했다.
2017년도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계획안은 각 사업별로 심도있게 심사한 결과 전체 10건 모두 그 제안이유가 타당하여 원안가결 했다.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은 집행부에서 편성한 1조 5백8십9억 5천7백1십3만 3천원 중 일반회계 세출분야에 예산편성 착오, 도시계획시설 결정 후 예산편성, 경상남도 소관업무, 사업비 과다 등 55억 2천 849만 4천원을 삭감했다.
이날 정경효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2017년 을지연습과 경남 생활체육 대축전 준비 등 바쁜 업무 중에도 지난 5일간 제151회 임시회에 열과 성을 다해 임한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했으나 다만 이번 임시회 예산안 제출과정에서 담당부서에서 사전 소통부재와 “당연하게 심사해 주겠지”하는 안일하고 행정편의주의적 행태로, 안건을 심사하는데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점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하면서, 마지막으로 한반도에 한, 두개의 직·간접적인 태풍 내습이 예상되므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양산시에 당부했다. |
최철근 기자 /  입력 : 2017년 08월 28일
- Copyrights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생활 정보
부동산
사람들
단체
따뜻한 이웃
지역행사 일정
|